페루 전통 음식 정리 (꼭 맛봐야 할 음식)
남미는 남미청년 자세히보기

남미 맛집/남미 전통 음식 정리

페루 전통 음식 정리 (꼭 맛봐야 할 음식)

남미여행 끝판왕 남미청년 nammitv 2020. 3. 25. 01:32
반응형

남미 여행을 하면서 그 나라의 음식을 먹어보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나라의 역사가 식재료에
모습이 요리법에 담겨있습니다.


(남미는 전통 음식이 공통된 나라가 많습니다 서로 자기가 원조다라고 싸우기도하고 피자 파스타가 전통 음식이라고 하는 지역도 있으니 제가 최대한 그런것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다니며 먹을 수 있는
남미 전통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남미 전통 음식 정리 페루 입니다.

페루 음식 수준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Ceviche



세비체보통 송어나 흰살생선과 양파 잘게 썬 고수와 신 레몬  등을 주 재료로 각 지역에 따라서 여러가지가 추가됩니다.

남미에서 세비체는 어디서나 먹을 수 있어서 접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생선의 생 육수와 그걸 차갑게 먹는다는게 배탈을 연상케해서 사실 잘 안먹고 기피하는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페루에가서 이 세비체를 먹는 순간 아 내가 10년동안 칠레에서 먹었던 세비체는 진정한 세비체가 아니었구나.. 하면서 숟가락으로 마구 퍼먹었습니다.. 

또한 페루에서는 세비체에 감자와 옥수수가 함께 나오는데 그냥 구황작물일 뿐이지만 전통 음식이라고 검색될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관련 영상 클릭!!)


Leche de tigre



레체 데 띠그레호랑이의 우유라는 뜻으로 진짜 

호랑이의 우유는 아니구요 세비체를 만들고 나오는 국물 아래 소스가 마치 호랑이 같다 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아주 강력하고 상쾌한 맛과 숙취를 완벽하게 해결해주는 성분으로 페루의 대표 드레싱이자 에피타이져이자 숙취해소 용 음료인데요. 

국물인데도 맛이 좋아서 그 위에 해산물을 얹어 요리로 탄생했습니다.

이걸 만드는 방법과 모습을 담은 (관련 영상 클릭!!) 


Pachamanca



빠차만까는 페루의 전통적인 요리법이며 칠레의 Curato라는 요리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어디가 원조인지 우리에게 중요치 않지만 비슷한게 많죠) 

예열된 뜨거운 돌화티아 (Huatia)라는 고대 페루 잉카제국 시대에 사용하던 전통 토기 오븐에다 넣고 그 안에 쇠고기, 돼지 고기, 닭고기 및 기니피그 감자, 고구마, 옥수수, 꼬투리 콩 및 카사바등을 다 넣고 익히는 요리입니다. 


Juane peruano



환뻬루아노 페루 정글 요리로써 Moyobamba지역에서 유래됬으며 아마존 깊숙한 곳에서 이곳 저곳으로 음식을 나를때 이파리로 싼 모양이 위의 모양입니다. 

6월 24일인 San Juan때 하루 동안 밖으로 나가는 것이 관례였는데 세례 요한에게 경의를 표하며 기리기 위하여 이 음식을 가지고 나오는 것을 보고 이름이 이렇게 지어졌습니다. 

원래는 카사바 조각과 동물의 고기 조각등만 들어있었지만 이제 쌀 닭고기 카사바 등등의 많은 재료들이 들어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Cuy asado



꾸이는 페루 남쪽 지방의 기니피그 요리로 콜롬비아나 다른 남미 지역에서는 일부 사람들이 기피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애완동물로 키우는 사람도 많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제로 기니피그는 볼리비아에서 콜롬비아 남부까지 안데스 산맥에서 수천 년 동안 소비되는 고기중 한 종류였습니다. 

고기는 흰색이고 육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고 보통 저렇게 통으로 나오고 사진을 찍으면 다시 가져가서 잘라서 가져다 줍니다. 

저는 볼리비아에서 꾸이를 만났는데요 꾸이 모습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


Carne de alpaca y llama



까르네 데 알파카 이 야마는 페루 유목민들의 대표 요리였으며 알파카는 남미 전체 개체수의 90%가 페루에 있습니다.

알파카 고기는 제가 직접 먹어보지 못했지만 많이 물렁거리는 식감에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고 야마 고기는 직접 먹어 본 결과 정말 끝내주게 맛있습니다.. 

실제로 이 친구들을 만나면 이렇게 귀여운데.. 라고 생각이 들지만 맛은 정말 좋습니다.



Inca kola y Cusqueña




잉카콜라와 꾸스께냐페루의 대표 음료로 음식은 아니지만 빼놓을 수 없어서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코카콜라가 유일하게 페루인들의 입맛을 뚫지 못해 잉카콜라 회사를 결국 사들였다고 하는데요.

정말 페루에가면 코카콜라를 마시는 사람은 찾기 힘들고 모두 잉카콜라를 주로 마십니다.


페루 전통 시장 모습도 굉장히 멋집니다
영상은 여기 올려 둘께요
(클릭!!)


페루 전통음식을 검색하면 소고기 로모 살따도 (Lomo slatado) 그냥 구황 작물인 옥수수 감자 그리고 고기 꼬치 (anticucho) 등도 많이 나오는데 어느 나라에서든 고기는 구울수 있고 감자 옥수수는 있어서 

특색있는 음식들로 추려봤습니다. 


분명 페루는 전세계에서 인정하는 미식의 나라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페루에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마추픽추도 좋고 여러 멋진 스팟들도 많지만 맛집 탐방을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하루하루 매 끼 열심히 찾고 여러 음식을 

경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페루 음식은 정말 최고입니다.


(+업데이트중)

볼리비아편
브라질편
에콰도르편
콜롬비아편
베네수엘라편


제가 찾은 정말 맛집들은 맛집 카테고리에 하나씩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루맛집 정보)



궁금하신 점이나 필요하신 건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언제든지 친절하게 현지 최신 정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남미 청년이었습니다!!

남미 여행 두려워하지 마세요

남미 청년이 도와드립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도 다 물어보세요!!​

남미는 남미 청년!!!


남미 청년 유튜브

남미청년 인스타그램

남미청년 이메일 : dockko1991@gmail.com

멋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남미는남미청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