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전통 음식 정리 (꼭 맛봐야 할 음식)
남미는 남미청년 자세히보기

남미 맛집/남미 전통 음식 정리

칠레 전통 음식 정리 (꼭 맛봐야 할 음식)

남미여행 끝판왕 남미청년 nammitv 2020. 3. 20. 05:23
반응형


남미 여행을 하면서 그 나라의 음식을 먹어보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나라의 역사가 식재료에
모습이 요리법에 담겨있습니다.

(남미는 전통 음식이 공통된 나라가 많습니다 서로 자기가 원조다라고 싸우기도하고 피자 파스타가 전통 음식이라고 하는 지역도 있으니 제가 최대한 그런것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다니며 먹을 수 있는
남미 전통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남미 전통 음식 정리 칠레편 입니다.

칠레 음식 수준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Cazuela


칠레 전통 음식 까수엘라


까수엘라는 음식이 담겨져 있는 그릇을 까수엘라라고 합니다. 감자 호박 당근 옥수수 고기 등을 넣고 푹 끓여서 먹는 요리입니다. 보통 남미 전역에서 이 음식을 맛 볼 수 있으며 칠레 전통음식 검색하면 항상 등장하는 음식입니다. 

제가 직접 만드는 요리 영상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Paila marina


칠레 전통 음식 빠일라마리나



빠일라 마리나는 칠레 전통 해산물 스프입니다. 각종 조개와 화이트와인 해산물로 맛을 내고 기호에따라 멍개 게 등을 넣어서 먹는 한국의 미니 해물탕 같은 음식입니다. 
알콜 해독을 빨리 시켜서 칠레 대표 해장국으로도 많이 이용됩니다. 

 

Sopaipillas


칠레 전통 간식 소파이삐야


소빠이삐야는 한국어 검색하면 인터넷에 튀긴 과자라고 설명이 나와있지만 그런 느낌은 아니구요 밀가루 반죽과 호박가루를 이용한 한국의 호떡 같이 떡에 가까운 느낌이고 설탕이나 슈가파우더를 뿌려서 먹기도 하고 Pebre 뻬브레 라는 소스를 같이 먹기도 합니다.

칠레의 국민 간식으로 길거리에서도 많이 팔지만 위생이 취약한 길거리에서 이걸 사먹고 단체로 병원으로 가는 교민 친구들을 많이 봤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mote con huesillo


칠레 전통 먹거리 모떼꼰우에시요


모떼 꼰 우에시죠계피 우린물 에 말린 복숭아 불린 보리를 넣어 먹는 칠레 전통음료입니다 한국으로 따지면 수정과 같은 식혜 라고 설명이 되겠네요 제가 직접 만들어본 영상이 있는데 (여기!!)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칠레 산티아고에 이 음료 맛집이 있는데 그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Empanada


칠레 현지 음식 엠빠나다



엠빠나다는 밀가루로 반죽하고 안에 계란 올리브 고기 등을 넣어 만드는 한국의 만두 같은 음식입니다.

스페인에서 파생된 음식으로 칠레 전통음식입니다 라는 설명이 제 머리로는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설명합니다.
허나 엠빠나다 하면 칠레가 떠오르는건 왜일까요??

이 음식은 남미 전역에서 그 나라에 특색에 맞게 변형되어 맛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드는 요리 영상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Curanto


칠로에 전통 꾸란또



꾸란또 엔 오요 (Curanto en hoyo)라는 이름은 칠레 남쪽 칠로에섬의 전통 요리법으로 요리한 음식으로 땅을 파서 바닥에 마른 장작과 뜨거운 돌을 깔고 위를 잎파리로 덮어서 해 먹는 음식입니다. 돌이 열을 받아 폭발하는데 그 수가 일정양을 넘으면 함께 먹던 한명이 연말안에 죽는다는 전설도 가지고있습니다. 칠로에쪽을 여행하신다면 어부 분들에게 값을 지불 후 그 집으로 가서 함께 저 음식을 먹는 추억은 아마 평생에 잊지 못할겁니다. 맛은 제가 보장합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맛이 있던 집도 항상 맛있지 않고
하향 평준화가 되는게 현실이며
꾸준히 맛있는 집들은 가격대도 높고 찾기 힘듭니다

슬프지만 아래 기준이 크게 적용되는 나라중 하나 입니다


싸고 가성비 = X

비싸고 맛집 = O


게다가 특정 지역 예 : 이스터섬 등 을 가면 아예 대놓고 비싸고 너무 맛없는 집들만 가득찬 지역도 있습니다.


싸고 가성비 좋고 전통 음식을 먹는것이 여행객분들의 베스트겠지만 안타깝게도 발견하지 못했네요

계속해서 시도하고 현지 친구들 여러 정보를 모으고 모아서 발견하면 맛집 카테고리에 바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칠레 남쪽 Puerto varas, Chiloe, Pucon 지역과 Atacama 주변으로는 맛집을 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찾은 정말 맛집들은 맛집 카테고리에 하나씩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필요하신 건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언제든지 친절하게 현지 최신 정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남미 청년이었습니다!!

남미 여행 두려워하지 마세요

남미 청년이 도와드립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도 다 물어보세요!!​

남미는 남미 청년!!!


남미 청년 유튜브

남미청년 인스타그램

남미청년 이메일 : dockko1991@gmail.com

멋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남미는남미청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