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격리 통행금지 공항폐쇄 (입출국금지)가 이루어 지는 모습 및 해결방안
남미는 남미청년 자세히보기

여행중 겪는 일들 & 해결방법!!/자가격리? 통행금지? 공항폐쇄?

코로나 자가격리 통행금지 공항폐쇄 (입출국금지)가 이루어 지는 모습 및 해결방안

남미여행 끝판왕 남미청년 nammitv 2020. 3. 23. 01:00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로인해 여행객들이 자가격리를 하시거나 공항폐쇄와 입출국 금지 그리고 통행금지 등으로 인하여 여행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해외여행 중에 자가격리를 당하거나 이미 입국한 나라에서 공항 폐쇄를 시행해버린다던가 통행금지가 내려지면 우리 여행객들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자가격리

자가격리의 기준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대체적으로 위험국가 발 비행기 승객잠시 경유했던 경우도 이에 포함됩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 증세가 있거나 공항 감식관 판단하에 격리가 필요한 모든 사람이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자가격리가 확정된 우리 여행객들은 어떻게 조치가 될까요??

자가격리가 확정된다면 국가에서 정해준 혹은 자신이 정한 숙소담당관이나 경찰이 동행하게 되고 그 건물 주 리셉션 직원 등에게 외출을 할 시 신고해달라고 하고 들어가게 됩니다. 필요한 음식 생필품은 밖에 있는 분에게 부탁하여 방으로 조달받게 되고 지정해준 기간 동안 외출은 금지됩니다.


공항 폐쇄

공항 폐쇄로는 입국 금지 입출국 금지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합니다. 위험국 (중국 한국 이탈리아 등)의 지역 방문자로 세분화도 되고 심해지면 위험국 자체를 금지하기도 합니다. 예외 사항으로는 자국민 영주권 시민권이 있으신 분들은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미 입국하여 여행을 하던 중에 공항이 폐쇄된다면 우리 여행객들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입국만 금지된 국가라면 다른 국가로 이동이 가능 하지만 그곳에서 자가격리를 다시 당하실 수도 있고 문제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출입국이 금지된 경우라면 그 나라에 고립되게 되고 대사관에 도움 요청을 하여 방도를 찾아야 합니다. 현재 특정 국가는 우리나라 전세기를 띄워 자국민을 데려오고 있고 곧 남미 쪽도 전세기가 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당연히 비용은 지불합니다)


통행금지

 

통행금지는 시간별 구역별 전체 통행금지가 있습니다.
현재 칠레는 시간별 통행금지가 시행 되었고 오늘 3월22일 저녁 10시부터 새벽5시 통행 금지가 시행된 상태이고 또 나라 곳곳에 인원이 배치되어 지나다니는 차량에 확진자가 없는지 검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구역별로 통제를 걸기도 하고 전체 통행금지를 걸기도 합니다.
이 경우 밖으로의 외출은 금지되며 위급한 환자가 있거나 긴급 상황의 경우 비상등을 켜고 이동 후 일을 보고 나중에 서류를 따로 떼야합니다.


너무 고생하고 걱정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여행객 분들을 위하여 글을 적어 보았는데요
이런 국가적 일의 경우 꼭 각 나라의 가까운 대사관에 연락을 취해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필요하신 건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언제든지 친절하게 현지 최신 정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남미 청년이었습니다!!

남미 여행 두려워하지 마세요

남미 청년이 도와드립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도 다 물어보세요!!​

남미는 남미 청년!!!

 

남미 청년 유튜브

남미 청년 인스타그램

남미청년 이메일 : dockko1991@gmail.com

멋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남미는 남미 청년


 

반응형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