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콘 비야리카 화산 트레킹 정리
남미는 남미청년 자세히보기

칠레 Chile/Pucon

푸콘 비야리카 화산 트레킹 정리

남미여행 끝판왕 남미청년 nammitv 2020. 3. 8. 12: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미청년입니다!!

오늘은 비야리카 투어를 알아봅시다!!

 

 

Villarrica 비야리까 혹은 비쟈리까 라고 불리우는 이 화산(2847m)Araucanía 지역에 있는 여전히 활동중인
활화산입니다.

보통 한국분들에게는 뿌꼰 지역이 유명하여 많은 분들이 그곳으로 숙소를 잡으시고 투어 신청하시는데요.
이 화산 트레킹은 뿌꼰 지역 그리고 비야리까 아무곳에서나 투어 신청하여 갈 수 있습니다.

비야리까 지역 뿌꼰지역 그리고 양쪽을 오가는 2차선 도로 중간 중간에도 이쁜 숙소와 이쁜 스팟들도 많고 양쪽 지역을 을 오가는 버스도 많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투어와 스팟에 따라 더 유리한 지역이 있으니 숙소를 정하는데 좀 더 고민해보시고 저렴하고 유연하게 정해보시길 바랍니다.

( 저는 그 사이에 있는 숙소를 자주 이용합니다. )

투어사는 pucon지역 그리고 villarrica지역 마을에 정말 많이 있습니다. (워낙 액티비티의 지역이다보니 어느곳이든 다 비슷비슷합니다.)

투어 가격은 약 80.000 pesos에서 비싸게는 120.000pesos가 넘어가는 곳들도 있고 성수기에도
8만페소 정도로 가실 수 있으며


투어 설명입니다.

등반 총 시간은 8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5시간등반 2시간하산)
보통 투어 날이 되면 
숙소 앞으로 픽업을 오고 투어사 앞으로 찾아가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발시간은 투어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새벽 6시~6시30분 정도입니다.)
아침 혹은 새벽에 차를 타고 화산 초입 리프트 타는 곳 까지 1시간정도 올라가고 리프트를 이용하지 않을 사람들은 2시간 정도 더 올라가야합니다. (비싸더라도 리프트추천..)

저는 리프트를 타지 않았고 2시간을 걸었습니다. 발이 푹푹빠지는 모래(?) 코스를 지나 미끄러운 흙 길을 지나 오르막을 계속 올라갔습니다.

꽤나 힘들다 고되다는 생각을하며 생각없이 올라가다보면 

 

어느샌가 구름위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됩니다. 이곳에서 조금 쉬면서 사진을 찍고 배낭에서 아이젠과 곡괭이를 꺼내 다시 등반을 시작합니다.

 

사진을 찍기위해 조금 누운건 컨셉이긴 하지만 꽤나 경사가 있습니다.

 

저 곡괭이는 올라갈때 지팡이처럼 그리고 미끄러져 떨어질때 자신을 지켜줄 물건이면서 나중에 썰매처럼 내려갈때 브레이크 역활을 해주는 아이입니다. 꽤나 날카로우니 조심해서 다뤄주세요 .. 지금부터 정말 정말 정말.. 힘든시간입니다.. 계속 해서 올라가고 높은 경사에 숨은 턱턱 막히고...

 

 

함께 올라가던 친구들은 보이지 않으며 오로지 자신과의 싸움.. 한발자국 한발자국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올라오는 길을 내어주고 그 길을 따라올라가게되고 옆에선 가이드가 홀로 짐을 들고 올라갑니다.
경사가 급해서 지그재그로 올라가야합니다.

 

옆에서 짐을 싣고 올라가는 가이드의 모습
이런 곳이 중간중간 있는데 눈이 아주 깊게 파이는 곳입니다. 잘못 들어가면 큰일납니다. (가이드가 다 표시해주고 안내해줍니다)
제 뒷모습에서 너무 힘듬이 느껴지지 않나요?

 

이렇게 열심히 올라간 정상에는 가득한 유황 냄새와 함께 운이 좋다면 이런 분화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운이 좋지 않다면 그저 연기만 보다가 내려와야합니다.

 

춥고 배고프고.. 자크는 고장나서 안 잠기는 옷...

가스가 몸에 해로워서 오래 머물지는 않습니다. 잠시 쉼을 가진 후 사람들은 배낭 플라스틱 주걱 같은 물건을 꺼내서 옷에 장착하고 썰매처럼 타고 내려오게됩니다.

썰매를 탈때 온 얼음이 얼굴에 튀어서 따갑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아이젠을 갈아신었던 그곳까지... 그리고 다시 차가 있는 곳까지 흙과 자갈길 내려갑니다.

간식을 많이 가져간것 같은데 등반이 힘들어 정작 정상에서는 남아있는 음식이없어 배고픔에 다른사람 먹는 것만 구경했습니다. 올라가는길 너무 힘들어서 땀에 온몸이 젖어 너무 추웠고 배고팠고.. 내려오는길 얼음이 너무 아팠으며..

내려와서 저의 체력의 한계를 느끼는 투어였습니다..

 

얼굴에 피곤한 기색 역력...

활화산을 등반하고 아이젠을 껴보고 설산을 올라보는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비야리까 화산 투어를 하신 분들은 이 후 온천 투어를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깨끗히 씻어야지라고 생각하시지만

샤워 시설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다음날 온천만따로 가는걸 추천)

 

혹시 더 필요하시거나 투어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있다면 댓글에 알려주세요 제가 직접 뿌꼰에 전화도 가능하니 성심성의껏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필요하신 건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언제든지 친절하게 현지 최신 정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남미청년이었습니다!!

 

 


남미여행 두려워하지마세요

남미청년이 도와드립니다!!

그외 궁금한사항도 다 물어보세요!!​

남미는 남미청년!!!

남미청년 유튜브

남미청년 인스타그램

남미청년 이메일 : dockko1991@gmail.com

멋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남미는남미청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