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산티아고 여행 (치안 문제 추천 스팟 명소 숙소 팁 정리)
남미는 남미청년 자세히보기

칠레 Chile/산티아고 지도 명소 숙소 치안 Tip

칠레 산티아고 여행 (치안 문제 추천 스팟 명소 숙소 팁 정리)

남미청년 nammitv 2020. 2. 22.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미청년입니다.

많은 분들이 칠레 산티아고 어딜 봐야하는지
물어보셔서 만들어봤습니다.
지도는 통합이니 다운받아 사용하시고
이번 글에서는 산티아고의 간단한 치안문제
명소의 위치와 사진 그리고 숙소를 어디다 잡으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도는 통합

 

 

★추천장소

 

아르마스광장 Plaza de armas (중앙광장)
산티아고 센트로 지역에 위치한 아르마스 광장은 초입에서 동상으로 만나 볼수 있는 pedro de valdivia가 이곳에 산티아고를 건립하기 시작하면서 칠레의 중심지로 만들어졌다. 마푸체의 물건들이 있는 박물관 그리고 칠레 중앙 우체국 등 주요 건물들이 모여있고 아메리카의 자유를 담은 조각상과 인디언 조각상 등도 많이 보인다. 그중
메트로 폴리타나 성당은 약 52년간 지어진 Catedral은 남미의 수많은 성당들과 견주어도 그 정도가 훌륭하다.
많은 칠레인들의 안식처가되고 언제 가도 볼거리가 많은 아르마스 광장이다.

지하철역은 Plaza de armas 지도에는 Plaza de armas

 

 

 

모네다 궁전 Palacido de la moneda (대통령의 궁)
칠레 민주화를 이륙한 주요 4대통령 동상이 동서남북으로 세워져있는 헌법광장을 지나서 보이는 모네다 궁은 현재 시위로인해 접근이 가능했던 부분이 철 울타리로 막혀있다 그래도 멀찍이서 구경하고 사진 찍을 수 있다. 이름이 moneda (돈)인 이유는 원래 이 건물이 조폐국으로 예정되어있었기 때문이다. 아직도 대통령이 집무를 보는 건물로 사용되고 있으며 시간을 맞춰 간다면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다. (전 대통령 아옌데 자살 이야기가 있었던 건물이다)
지하철역은 La moneda 지도에는 Palacido de la moneda

 

 

 

 

 

라스따리아 Lastarria (대학가)
칠레의 명문 대학교 중 카톨릭대학교 지하철역 뒤쪽으로 보이는 작은 골목길을 지나면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분위기의 커피숍들과 작은 가게들이 모여 만든 기념품 가게들이 보인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혹은 중간에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대학생들과 은근히 맛있는 맛집들이 더러 보이는 이곳은 한번 와보면 다시 생각나는 매력적인 동네이다.

지하철역은 Univercidad de catolica 지도에는 Lastarria

 

 

 

 

 

레꼴레따 Recoleta
배낭여행객들의 쉼터가되주며 재정비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산티아고는 지쳐있는 몸을 한식으로 든든하게 라면과 고추장등을 재충전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레꼴레따 지역 한인타운으로 가시면 그리웠던 한국어 간판들과 여러분이 찾으시는 맛있는 한식과 마트들이 있습니다.

지하철은 Patronato 지도에는 Patronato

 

 

 

 

 

산크리스토발 San cristobal (마리아상 있는 산)
칠레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뜨는 사진 중 하나인 산티아고를 내려다보는 마리아상.. 바로 이곳이다.
거의 100년이 된 화물 열차처럼 생긴 물체를 타고 혹은 걸어서 정상으로 올라가면 마리아상이 보이고 산티아고의 전경이 보인다. (물론 스모그가 없다면) 그곳 정상에서 먹는 칠레 전통간식은 아 내가 산티아고에 왔구나를 느끼게해준다.

지하철은 Baquedano (지금은 닫혀있으니 Patronato) 지도에는 Cerro San cristobal

 

 

 

 

 

빠띠오 베야비스타 Patio bellavista
(식당 펍 기념품 살수 있는 곳)
조금은 위험한 길인 술집거리 pionono에 위치한 이곳은 방금까지 위험하게 느껴진 길과 다르게 어? 갑자기 안전한데? 라고 느껴질 정도로 마음이 놓이는 곳이다 유명한 음식과 식당도 있고 스벅 맥도날드등 유명 프렌차이즈 레스토랑과 환전소 아이스크린가게 펍들이 모여있는 장소로 현지 이민자들도 자주 놀러가는 곳이다.

지하철은 Baquedano (지금은 닫혀있으니 Patronato) 지도에는 Patio bellavista

 

 

 

 

 

바리오 이탈리아 Barrio italia (예술인의 거리)
이곳에 도착하면 에? 여기가 예술인의거리..? 라고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길을 걸으며 양 옆에 있는 수많은 문들 그곳을 따라 들어가보면 다채로운 내부 인테리어의 커피숍과 가게들 수공예품과 디자이너 패션 상품 인테리어 장식등 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포토존이며 생각도 안해본 물건이지만 보면 사고 싶어지는 마법과 같은 장소입니다. 걷다보면 어느새 지나버린 시간과 길의 끝자락에 서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지하철은 Santa isabel 지도에는 Barrio italia

 

 

코스타네라 센터 Costanera center
(남미에서 가장 높은 쇼핑몰, 전망대있음)
남미에서 가장 높은 쇼핑몰 코스타네라센터 지어진지 불가 얼마되지 않은 곳입니다. 한국 백화점을 연상케하는 내부 인테리어와 수많은 사람들과 먹거리등이있으며 꼭대기 층에는 전망대까지 갖추고있습니다. 꽤나 높아 왠만한 산티아고 지역에서 이 건물을 발견할 수 있으며 산티아고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됩니다. 여행 중 필요한게 있으시다면 한번 둘러보기 좋습니다.

지하철역은 Tobalaba 지도에는 Costanera center

 

 

 

 

 

빠르께 비센테나리오 Parque bicentenario
(엄청 큰 공원 유유자적 선셋 너무 멋짐)
사실 공원을 추천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외국나와서 해외 구경하기도 바쁜데 공원이라니.. 하지만 남미 여행을 조금 거치신 여행자 분들을 모시고 해가 질 떄 즈음 이곳에 데려가 바닥에 철푸덕 앉아 이야기를 조금 하다보면 주황빛으로 물드는 산티아고 노을과 여유로움 선선한 바람에 취해 다들 카메라를 들 생각도 못하고 눈을 감게됩니다. 10년 남미인생 가이드 일을 하면서 산티아고의 여행 마지막 코스를 이곳으로 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지하철역은 Tobalaba 지도에는 Parque bicentenario

 

 

 

 

 

에스따시온 센트랄 Estacion central
(엄청 큰 버스 정류장 버스이동자들의 출발 도착지)
버스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남미 여행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이곳 에스따시온 센트랄 모든 구간 버스표를 한번에 알아보고 구매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출발 도착을 책임지는 이곳은 산티아고로 출근하는 사람들과 퇴근하는 사람들 여행객 등 유동인구가 엄청난 곳입니다. 그렇기에 치안문제나 불법거래등도 많이 일어나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탓에 숨겨진 맛집도 많고 가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지하철역은 Estacion central 지도에는 Estacion central

 

 

 

 

 

빠르께 아라우꼬 Parque arauco
(제일 큰 몰 이쁘기도하고 옆에 공원도 있고 아주 큼)
코스타네라가 위로 쭉 높은 몰이었다면 빠르께 아라우꼬는 아주 넓직하고 큰 쇼핑몰입니다. 인테리어도 아주 이쁘게 해놓고 몰 한가운데에선 즉석연주와 큰 영화관 코스타네라에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풀리는 곳입니다. 대부분 청년들이 커피를 마시러 오는 곳이기도 하고 주변 사무실에서 점심을 먹으러 오기도 하며 저 또한 자주가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지하철역은 Escuela militar 지도에는 Mall parque arauco

바로 옆 공원 아주 이쁨

 
음주가무를 원하시는 분들은 Vitacura 술집거리를 추천합니다.

숙소 Tip

많은 여행자분들이 보통은 Baquedano 근처 Armas광장 근처로 잡으십니다.

그런데 요즘 시위와 더불어 치안 문제로 어디가 안전할까를 물어보십니다.

제 답변은 우선적으로 시위 날짜를 미리 알아보시고 겹치지 않는 날짜로 짧게 계실거라면 Armas광장 조금 여유있게 계실꺼라면 Providencia지역 (Apoquindo길을 중심으로 멀지 않은 곳 Manuel montt 위쪽으로 추천드리고 완벽하게 안전하게 지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Las condes 혹은 Vitacura로 추천드립니다.)

만약 시위날짜가 겹친다면 Armas광장과 Baquedano지역 Recoleta 지역은 피해주시고 위 설명드린곳으로 가시는게 좋으며 만약 시위의 규모가 크지 않고 날짜가 겹치지 않는다면 Baquedano와 armas광장 주변으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치안 Tip

산티아고의 치안 수준은 그래도 남미 국가에서 좋은 축이지만 밤늦게 돌아다니지 마시고 꼭 콜택시를 이용하여 문 앞에서 타시고 목적지 앞에서 내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센트로의 오물테러를 유의하시고 어떠한 친절에도 자신의 가방을 내어주거나 뒤돌거나 손에서 눈에서 가방을 떼는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카페같은곳에 가도 가방을 옆에 내려놓지 마시고 무릎에 손을 얹어두시고 걸어다닐때 폰을 하는 행동을 삼가하시며 소매치기에 항상 대비 해주시길 바랍니다.

 

산티아고 맛집 정리

https://nammitv.tistory.com/category/%EB%82%A8%EB%AF%B8%20%EB%A7%9B%EC%A7%91

 

'남미 맛집' 카테고리의 글 목록

남미여행의 살아있는 정보 10년이상 남미 거주 여행 정보 꿀팁 이야기

nammitv.tistory.com

 

남미청년이었습니다!!

 

 

 

 


남미여행 두려워하지마세요

남미청년이 도와드립니다!!

그외 궁금한사항도 다 물어보세요!!​

남미는 남미청년!!!

남미청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남미청년NAMMITV

남미청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ammitv/

남미청년 이메일 : dockko1991@gmail.com

멋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남미는남미청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