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남쪽 여행 이제는 필수코스 숨은 보석 Huilo Huilo !!
남미는 남미청년 자세히보기

칠레 Chile/Huilo Huilo

칠레 남쪽 여행 이제는 필수코스 숨은 보석 Huilo Huilo !!

남미여행 끝판왕 남미청년 nammitv 2020. 2. 15. 06:19
반응형

안녕하세요 !! 남미청년입니다.

 

저는 많은 여행객 분들에게 질문을 받고 여행지를 정리해주며 루트를 정해줄때 은근슬쩍 추천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이 Huilo Huilo입니다.

 

하지만 진짜로 가는 여행객들은 많이 보지 못했어요..

지금 현재 남미 대표 여행지 우유니 마추픽추 이과수 토델파 등을 가면 한국 여행객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남미 여행객이 많아졌는데.. 왜 이곳은 가지 않는걸까요... 정보가 너무 없는 탓일까요?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제가 이곳을 리뷰하러 직접 다녀왔습니다.

 

우선 저는 차로 Santiago부터 10시간 넘게 운전을하여 다녀왔습니다. 왕복 20시간.. wow

(노력이 가상하다면 유튜브 티스토리..구..ㄷ...)

 

※가는 도중 지나야하는 마을 Panguipulli 옛 mapuche 부족 언어로 장미의 도시라는 단어입니다.

여러 길 이름 지하철 이름 도시 이름등이 이런 부족언어가 많이 있습니다. 지나다닐때마다 스페인어가 아닌데.. 하고 찾아보면 멋진 뜻을 가진 부족 언어들이더라구요. 장미의 도시 답게 도시에는 장미가 가득합니다. (여담)

 

그리고 가는길에 만나는 강도 너무 멋지고 산속도로도 너무 멋지니 멈춰서 구경하시고 천천히 즐기며 가시길 바랍니다.

 

먼저 이곳을 설명해드려야겠죠.

Huilo-Huilo Biological Reserve는 칠레 남부의 자연 보호 구역 및 생태 관광 지역의 개인 소유 지역입니다.

이곳의 주인은 자연을 너무 사랑한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모든 건축물이 나무로 이루어졌으며 산책로와 그 사이를 뛰어다니는 동물들.. 그리고 심지어 이곳에서 밥을 먹을때조차 여기 사장은 자연을 사랑하는구나..라고 느끼실 수 있을것입니다.  먼저 5가지 기본 숙소를 살펴보시죠.

Nothofagus hotel
Hotel Montaña Mágica
Nawelpi Lodge
Reino Fungi
Marina del fuy


1. Nothofagus hotel 
나무가 하늘을 향해 가지를 뻗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엔 솔방울...인데...)

마다가스카르에서만 자라는 나무의 솔방울이라며 petermann아저씨는 어린왕자를 읽었을것이다 라는데 (확인된바 없는 이야기입니다.)

2. Hotel Montaña Mágica 
요정이 살법한 모양새로 화산모양의 매직폭포라고 불리우며 이곳에서 지내는 사람들이 동화의 일부가 되길 원한다는 염원이 담겨있는 호텔입니다. 시간이 되면 위에서 아래로 물이 쏟아져 밖에서도 숙소안에서도 장관을 연출합니다.

요정이 살것만 같은 Hotel Montaña Mágica
호텔이 아닌 예술작품..

3. Nawelpi Lodge
Fuy라는 강 유역에 숨겨져있는 방갈로 모양의 숙소입니다. mapudungun라는 부족의 퓨마의 영혼이라는 글을 보면 가장 소중한 보물은 항상 찾기가 어렵습니다. 항상 우리와 가까이.. 하지만 숲 한가운데 숨겨져있다.. 라는 데서 영감을 받아 지은거라고 하네요 자연 한가운데서 지내는 이 숙소는 우리가 도시의 생활을 잊는 순간 삶이 더 관대해지고 즐워진다라고 생각이들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숲속의서의 하룻밤이라..

4. Reino Fungi
파타고니아 북부 토착 림의 습한 토양에서 살아가는 식물들을 보며 영감을 받아 만든 이 숙소는 주변 환경과의 완벽한 조화를 위해 힘 썼다고합니다.

아침에 창문을 열면 바로 숲...

5. Marina del fuy
Patagonian Andes의 중심부, Pirehueico 호수 산기슭 그리고 Mocho-Choshuenco 화산 앞에 위치한 Marina del Fuy Lodge는 Fuy강 지역에 지어진 숙소로 딱봐도 우와...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숙소입니다.

앞서 본 숙소보단 많이 현대화에 가까운 ..

 

이 호텔안의 레스토랑도 멋지고 음식의 가격도 멋...(쿨럭) 엄청 비싸면서 티브에서 보던 쪼매나게주고 비싼음식

바로 이곳의 레스토랑입니다. ㅎㅎ 조식은 먹을만했지만 따로 사먹기는.. 크흠..

가격을 한번 살펴봅시다. (2020년 2월 14일 기준입니다pesos)

동영상으로 찍어와 캡쳐한것이라 화질이 안 좋네요.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이곳에서 어떻게 1박이라도 해보면 경이롭고 행복하겠지만 가격이 어마무시하여 저희에게 많은 부담이 됩니다..

 

그리고 나무에 메달려 있는 숙소에서 잘 수 있는 캐노피 숙소는 .. 멋진 경험이긴 하지만 130.000pesos입니다.

그러면 이곳을 포기해야하느냐.. 아닙니다!!

Cabaña, hostal, 그리고 캠핑장이 있습니다. 호스텔은 7.500pesos 캠핑장은 9.000pesos


그리고 이곳에서 지내는 동안 or 지내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는 여려가지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산악 자전거, 온천, 스파, 산책, 멧돼지우리, 스키장, 폭포, 짚라인, 박물관, 사슴농원, 퓨마의길, 화산트레킹, 카약, 레프팅, 등등 아직도 못쓴게 너무 많습니다..

각 투어마다 트레킹마다 산책로마다 하고싶은 곳만 입장권을 구매하여 다닐 수 있고 
12.000 짜리 입장권을 사면 자유이용권처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산책로 중간에 쓰러진 나무 .. 치우지 않고 옆으로 돌려 다시 산책로를 내버리는 주인 아저씨.. 갓..
짚라인을 타기위해 준비중인 젊은시절 남미청년
호랑이의 폭포

 

흔한 산책로..

 

트레킹 액티비티 모두다 친절한 안내 책자에 가격과 함께 안내해주고 사이트에도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 쓰기에는 너무 길어져서..

여기 물어보셔도 다 알려드릴테니 댓글 남겨주세요!! 

 

 

이번에 찍으러 달려갔을 때에도 한국인은 1명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pucon에는 많으시던데..

그에 반해 외국 관광객은 정말 많았는데요.. 남미 여행을 하실때 정말 멋진 남쪽 여행지가  이곳 말고도 넘쳐나지만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제가 꼭 하나하나 다 설명해드릴테니 다 가는 곳 말고 남들보다 조금 특별하고 차별화된 더 멋진 여행플랜을 짜시길 바랍니다 !

윌로윌로의 주인 petermann아저씨의 재미있는 이야기도 따로 다뤄보도록 할께요 !!
https://nammitv.tistory.com/14

 

Huilo Huilo의 주인 Petermann 아저씨의 이야기 .. 당신은 대체 (+ Huilo Huilo 맛집)

얼마 전 살펴본 Huilo Huilo 실제로 가서 호텔과 산책로 그 멋짐을 눈으로 담다 보면 이곳의 주인은 누구지.. 너무 부럽다..라는 생각이 들게 될 겁니다. 실제로 이곳을 2번이나 왔지만 산책하고 둘러볼 때마다 나..

nammitv.tistory.com

 

 

Huilo Huilo 공식 홈페이지 https://huilohuilo.com/

Huilo Huilo 주소
Reserva Biológica Huilo Huilo, Carretera Internacional CH-203, km 55 s/n,, Neltume, Panguipulli, Los Ríos

 

Inicio - Huilo Huilo

Temporadas Otoño, invierno, primavera o verano: Cualquier temporada es perfecta para sumergirte en la magia y en la cultura del bosque, disfrutar de las fascinantes vistas y vivir una experiencia outdoor única.

huilohuilo.com

예약 관련 정보

tt

Huilo Huilo 가는방법

 

(Valdivia, -> Huilo Huilo)

Valdivia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Panguipulli에서 택시를타고 Huilo Huilo
(Puerto montt -> Huilo Huilo)
Puerto montt 공항에서 버스를타고 Paillaco cruce에서 택시를 타고 Huilo Huilo
(Temuco -> Huilo Huilo)

Temuco공항에서 버스를타고 Liquiñe에서 택시를 타고 Huilo Huilo

(Pucon and Villarrica -> Huilo Huilo)
버스 : Pucon -> Villarrica -> Liquiñe에서 택시를 타고 Huilo Huilo
(산티아고 - Huilo Huilo)

Santiago -> Panguipulli -> Neltume -> Puerto Fuy

Santiago – Panguipulli까지 가는 버스의 정보는
Buses :Tur Bus: www.turbus.cl +56 2 2822 7500
Buses : Tepual, oficina Panguipulli:+56 44 28702612

 

 


남미여행 두려워하지마세요

남미청년이 도와드립니다!!

그외 궁금한사항도 다 물어보세요!!​

남미는 남미청년!!!

남미청년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남미청년NAMMITV

남미청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ammitv/

남미청년 이메일 : dockko1991@gmail.com

멋진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남미는남미청년


 

반응형
1